☞아이폰12 출시 소식 루머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발표되면서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새로운 아이폰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12 소식입니다. 애플은 매년 9월에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곧 다가올 9월에 과연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12를 발표할까요? 아이폰12의 출시 소식과 유출된 것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12의 디자인

아이폰12의 디자인은 다소 옛날 모습으로 돌아간 디자인을 출시가 됩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에서 다소 각진모습으로 돌아간 모습이 눈에 띕니다. 과연 아이폰 12는 유출 디자인으로 출시될까요??

120Hz의 지원은?

최근 갤럭시S시리즈와 노트20 시리즈에 탑재된 120Hz 주사율 지원은 아쉽게도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120Hz의 주사율에 대한 루머는 몇 달 전부터 많은 루머를 생산해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프리미엄급을 나뉘는 기준이 될 만큼 120Hz 주사율 지원은 많은 아이폰 유저들은 탑재를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2 라인업에서는 전 라인업에서 120Hz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에 힘이 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테스트 중 실패를 이유로 120Hz 주사율 탑재를 할 수 없는다 것인데 이 테스트는 배터리와 비용적 테스트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입니다. 

 

 

충전기와 이어폰이 없다

아이폰12에서는 기본 패키지에 충전기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충전기를 지원하지 않으면 다른 방법으로 충전을 하는 것인가?? 충전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기존의 아이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이미 충전기는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충전기를 빼서 가격을 낮추겠다는 생각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다른 곳과 달리 충전기 및 이어폰의 소모품 가격이 굉장히 비싸게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부담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되는 램

 

 

아이폰은 늘 램을 적게 넣어 주었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12에서는 램을 추가하여 프로 모델에는 6GB, 일반 모델에는 4GB을 넣어줄 것이라는 소식이 해외 트위터에서 유출이 되었습니다. 일명 램 크루지라 불렸던 애플에서 드디어 프로 모델에 6GB의 램을 탑재했지만 이용자들은 아직도 용량에 대해 아쉽다는 의견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1 2의 경우는 램은 12GB를 탑재한 것에 비하면 아쉬운 용량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가격과 출시일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애플은 아이폰12의 출시가를 낮추기 위해서 충전기와 이어폰을 패키지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낮춰진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었지만 최근 해외 IT트위터에서는 가격이 하락하지 않으며 오히려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는 소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2의 5.4인치 기본 모델은 749달러 한화로 약 89만 원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국의 경우 부가세가 붙기 때문에 약 96-97만 원에 형성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6.1인치 아이폰12는 849달러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물론 출시 전이라 확정된 가격은 아니지만 가격을 낮추기 위해 충전기와 이어폰을 패키지에서 제외시켰지만 가격은 오히려 상승했다는 소식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삭제된 아이폰12 영상

최근 애플은 아이폰12 이벤트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가 삭제를 했습니다. 영상에 나와있던 이벤트 날짜는 9월 10일로 나와있었으며 9월 10일은 작년에도 아이폰11의 공개 날짜이기도 했습니다. 올해도 9월 10일에 아이폰12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출시일은 10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