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2 스펙 정리 미밴드5와 비교

삼성전자의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가 10월 8일에 출시했습니다. 기어 핏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2019년 2월에 갤럭시 핏을 출시했으며 그 후속작으로 갤럭시 핏2가 출시된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핏2의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과연 스마트밴드 부분에서 인기가 많은 샤오미 미밴드5와 비교하여 어떤 점이 다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핏2

갤럭시 핏2가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이 놀란 부분은 바로 가격입니다. 작년에 출시했던 갤럭시 핏은 10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가격이 낮게 책정된다 한들 6-7만 원 사이가 되지 않을까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핏2의 출시가격은 무려 5만원 아래인 49,500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약 한달전에 출시한 샤오미 미밴드5와 약 1만원가량 차이가 나는 금액으로 삼성에서 공격적으로 가격승부수를 걸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미밴드5의 가격은 39,900원으로 이제는 삼성 갤럭시 핏2가 본격적으로 미밴드유저들을 공략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핏2 VS 미밴드5

 

갤럭시 핏2(오른쪽) 미밴드5(왼쪽)

구분 갤럭시 핏2 미밴드5
디스플레이 1.1인치 AMOLED(3D 커브드 글라스) 1.1인치 OLED (2.5D 강화유리+AF코팅)
블루투스 블루투스 5.0 블루투스 5.0
메모리/저장공간 2MB/32MB 512KB/16MB
무게 21g(스트랩 포함) 11.9g(스트랩 미포함)
배터리 159mAh 125mAh
방수 5ATM, IP68 5ATM
운동관리기능 ▶운동시간, 심박수, 소모칼리리 측정
달리기, 걷기 등 5가지운동 감지
렘 수면, 깊은 수면, 수면시간 측정
삼성헬스와 연동하여 스트레스지수등 각종 건강정보제공
▶요가, 줄넘기, 수영, 카누,등 11종 운동모드지원
▶심박수, 스트레리지수등 제공
▶렘수면, 불규칙수면등 수면시간 측정
▶여성 생리주기 관리 및 알림
기타 알림기능
답장기능
뮤직컨트롤러기능
갤럭시 웨어러블앱을 통해 많은 디자인제공
스트렙 일체형
알림기능
답장기능
뮤직컨트롤러기능
스트렙 분리형

가격 4만9500원 3만9900원

갤럭시 핏2와 미밴드5의 전체적인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비슷한 스펙을 보여주는 제품이지만 자세히 보면 분명 두 제품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무게와 배터리는 비슷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 메모리와 저장공간에서 삼성 갤럭시 핏2가 좀 더 좋은 스펙을 보이지만 운동 관리 기능에서는 샤오미 미밴드가 더욱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운동 측정 기능은 같지만 샤오미 미밴드5는 카누, 요가 등 세세한 운동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샤오미 미밴드5는 여성 생리주기 관리와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반면에 삼성 갤럭시 핏2의 강점은 바로 삼성헬스와의 연동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각종 건강정보를 삼성헬스앱과 연동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핏2

또한 스트렙의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두 제품이 차이를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2의 경우는 스트렙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지만 미밴드5의 경우는 스트렙이 분리되는 방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장단점이 있으며 스트렙 분리형은 다양한 색상의 스트렙을 구입하여 개인이 선호하는 대로 스트렙을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트렙을 갈아끼우는 도중에 손상(미밴드4의 경우 스트렙을 제거하고 충전하는 방식이었을 당시 스트렙 손상)이 올수 있다는 점이며 일체형은 스트렙손상의 걱정이 없지만 스트렙 색상을 마음대로 변경할수 없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핏2와 미밴드5를 간단하게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 면이 많은 제품이니 만큼 소비자들의 선택은 더욱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밴드5가 많은 운동관리 기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스마트밴드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인 운동관리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저렇게 많은 기능이 있어도 사용하지 않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적으로 1만 원도 안 되는 가격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더더욱 갤럭시 핏2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S 문제 역시 삼성이 더욱 강점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의 성과는 어떻게 나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