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롤러블폰 공개 - 스펙과 출시일

LG전자에서 그동안 수많은 루머가 떠돌았던 롤러블폰을 드디어 CES2021에서 공개했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공개했지만 공식적으로 롤러블폰의 사용 영상을 공개한 것입니다. 지금부터 LG롤러블의 공개 영상과 LG롤러블의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롤러블폰

롤러블폰은 말 그대로 디스플레이가 말리면서 크기가 조정되는 폰을 말합니다. 새로움 폼팩터가 계속 출시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세대 스마트폰 폼팩터라 불리는 롤러블폰을 LG에서 공개한 것입니다. LG롤러블 폰은 지난 2018년부터 꾸준하게 루머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상소문폰(?)이라고 칭하면서 디자인의 대한 평이 좋지 않았지만 차츰차츰 개발되어 출시된 LG롤러블폰은 기대보다 놓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LG 롤러블 폰의 영상은 LG CES201 공식 영상 첫 부분과 마지막 부분에 시작과 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작화면서에 롤러블의 화면이 펼쳐지면서 시작되고 끝부분은 롤러블의 화면이 작아지면서 영상이 마무리됩니다. 

위 영상과 같이 평소에는 6.8인치의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크기로 구동되지만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펼치면 7.4인치로 크기가 커지면서 보다 큰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과 같이 출시된다면 폴더블 스마트폰을 충분히 견제하면서 대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 롤러블폰 스펙은?

롤러블폰의 크기는 기본 6.8인치의 1080X2428 해상도를 가지며 최대로 펼쳤을 시 1600X2428 해상도를 가집니다. 또한 그동안 LG 스마트폰의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던 성능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이미지에 맞게 최고 수준의 스펙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AP는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88을 채택했으며 16GB RAM, 42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인 LG윙과 LG벨벳은 비교적 아쉬운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았지만 이번 LG 롤러블폰은 성능까지 끌어올려 롤러블과 성능 두 가지 함께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롤러블 가격과 출시일

출시가의 가장 많은 이야기로는 삼성의 Z폴드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Z폴드의 출시가는 2,389,000으로 그보다 약간 높은 250만원선에서 출시될것이라는 루머가 많습니다. 여기에 힘을 싫는 최근 소식은 235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될것이라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이는 한화로 약 258만원에 해당하는 가격입니다. 

 

 

기존의 알려진 출시일은 3월이었으나 다시 5-6월 출시로 미뤄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LG는 새로운 폼팩터 스마트폰인 롤러블폰을 어떻게 완성하여 출시할까요? 그동안 폴더블에 집중했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제는 새롭게 롤러블 스마트폰시장으로 변경될수 있을까요? LG는 롤러블스마트폰 때문에 폴더블에 집중하지 않았다는 말이 있을 만큼 롤러블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LG는 그동안 스마트폰 사업 부진을 씻어내면서 롤러블폰의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