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G614
필립스에서 키보드도 만드는 것을 아셨나요? 전기면도기의 대명사인 필립스에서 키보드를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었는데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이미 많은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기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3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이라 부담 없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를 하셔도 나쁘지 않은 상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많은 회사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지만 필립스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여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필립스의 기계식 키보드인 G614제품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과연 이 키보드는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개봉기
구성품은 아주 간다합니다. 키보드와 팜레스트 키리무버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첫 느낌은 3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는 만족할만한 고급감(?)을 보여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고가의 키보드의 비하면 저렴한 티는 납니다. 대표적으로는 키캡의 퀄리티가 아쉽다는 느낌이 들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만한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훨모양의 레버가 있습니다. LED를 밝기와 점등 형태를 조절하며 볼륨까지 조절 가능한 레버라 유용하게 쓰길 것 같네요. G614의 키보드 같은 경우는 청축, 갈축, 적축 등 여러 축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청축의 제품입니다. 키보드의 선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어 꼬임과 단선을 방지해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앞면은 알루미늄느낌의 재질로 되어있다면 뒷면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에 길쭉길쭉하게 홈이 파여 있게 디자인되어있으며 각 모서리 끝에는 밀림 방지로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무게도 제법 묵직하여 타건 할 때 밀리기나 불안정한 느낌을 받지 않을 듯싶네요. 뒷면에는 키보드를 높이 조절 가능하도록 하게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팜레스트는 미세한 홈이 패어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특이한점은 키보드와 결합되는 것이 자석으로 된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많은 키보드의 팜레스트는 키보드와 홈으로 결합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지만 g614 같은 경우는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여 편안할 듯싶네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여러가지 LED 모드 변경하는 모습니다. 정말 많은 모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휘향 찬란한 것은 싫어하는 타입이라 누르는 것만 불이 들어오게 세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가성비 좋다는 기계식키보드가 많이 출시 되어있는데요. 불과 얼마전만해도 기계식키보드는 고가라는 인식이 많았는데 이제는 멤브레인키보드 가격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볼수 있다는것도 참 놀랍습니다. 과연 저가의 기계식 키보드는 어떤 장단점이 있을지 ..? 조금 더 사용한 다음 자세한 후기는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