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유용한 팁. 단축키 1편

윈도우10 유용한 단축키 

실사용에서 유용하게 제가 직접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그 첫 번째로 알려드릴 단축키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과연 어떤 단축키일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을 단축키로!!

이 단축키는 이미 윈도우7부터 사용이 가능한 단축키이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단축키인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놓은 프로그램을 단축키로 실행시키는 방법인데요? 어떤 방법일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부터 작업표시줄에는 프로그램을 고정시켜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서 보다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작업표시줄까지는 프로그램을 고정시켜놓으셨을 텐데요. 이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놓은 프로그램을 빠르게 단축키로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키를 활용하면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활용하시면 빠르게 실행

윈도우키+1번을 누른다면??? 맞습니다 바로 크롬이 실행되게 됩니다. 엑셀을 실행시키려면 바로 윈도우키+2번을 누르면 엑셀이 실행되겠지요? 처음에는 낯설고 손에 익지 않아서 서투르실 텐데요. 조금만 손에 익고 적응이 되신다면 아주 빠르게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분들이 있는 반면에 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5개 안쪽 이신분들도 많으실 텐데 그렇다면 이 방법은 매우 실용적 일수 있습니다. 저 역시는 5-6개 를 사용하기 때문에 단축키로 실행시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단축키로 실행하시면다면... 있어 보인다는 거...

 

정리하자면 윈도우키와 1-9번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단축키로 빠르고 편리하게 실행시켜보세요. 


나의 작업을 누구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다면??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컴퓨터를 사용한다거나 회사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끔 자리를 비울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누군가가 볼 수가 있는데요. 혹시 그때마다 사용하던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자리를 비우셨나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 잠금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윈도우키+L 을 눌러보세요

윈도우키와 L을 함께 누른다면 바로 나의 프로필 잠금 기능이 있어 비밀번호나 생체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로그인할 수 없기 때문에 누군가가 나의 컴퓨터를 들여다보는 것을 막을 수가 있겠지요? 앞으로는 자리를 잠깐 비우실 때는 모두 다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마시고 윈도우키+L을 활용하여서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