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조치방법

컴퓨터 모니터가 고장난것이 아니지만 조치하기 애매한 상황이 바로 모니터에 신호없음 메세지가 나타날때입니다. 신호없음 혹은 NO SIGNAL 메세지가 뜨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니터가 고장났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 모니터는 신호없음이라는 화면에 표시해주고 있기 때문에 모니터의 고장 확률은 아주 낮습니다. AS의뢰전에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이 나타날때의 자가 조치를 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하나 확률을 줄여가자 

첫번째는 모니터가 문제인것인지 본체가 문제인것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모니터가 있다면 연결하여 본체와 모니터가 어느 쪽에서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다른 모니터가 없다면 노트북이나 아니면 TV에 연결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번째방법은 케이블이 모니터와 본체가 정확하여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정확하게 연결되어 있다해도 다시 분리했다가 다시 확실하여 연결해주세요. 사실 이렇게 해결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이렇게 해결된다면 본체와 모니터에는 큰 문제가 없는것이니 아주 다행스럽다 할수 있겠습니다. 

케이블을 다시한번 확인하자 

 

세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램과 그래픽카드 분리후 다시 재장착하는 방법입니다. 접촉불량으로 인해 모니터가 신호없음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방법에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촉불량와 먼지때문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컴퓨터내부는 늘 깨끗하게 관리해야할것입니다. 그래픽카드보다 먼저 램을 제거후 컴퓨터 부팅을 하며 해결되지 않았다면 그래픽카드분리후 재장착하여 부팅을 시도해봅니다. 

그래픽카드를 다시한번 탈거후 장착해보자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네번째 방법그래픽카드의 고장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케이블을 내장그래픽단자로 연결하여봅니다. 만약 내장그래픽으로 연결후 제대로 모니터가 들어온다면 그래픽카드의 고장입니다.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현상에서 AS서비스를 받기전에 조치해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방법으로 모두 해결된다고 말씀드릴수 없지만 조치하여 해결된다면 AS를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접수전에 시도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