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우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우스는 바로 로지텍의 G102입니다. 이제 사용한 지 일주일이 지나가는데요. 로지텍 G102는 전설적인 마우스(?) 로지텍 G1의 후속작입니다. G1이라면 PC방 좀 다녀보셨분들이라면 모두 한 번쯤 한 사용해보셨을 바로 그 제품입니다. 이제는 단종되었으며 이제는 후속작인 G102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G1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았다는 평이 많아서 저 역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G102는 어떤 제품일지 간단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역시 로지텍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주 깔끔하면서 무난하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일부 게이밍 마우스는 '게이밍'이라는 이름의 압박감(?)때문인지 지나친 디자인으로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가 있지만 G102같은 경우에는 과한 RGB가 아닌 마우스 엉덩이 부분에 적당한 RGB로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에 만족스러웠습니다.
G102를 처음 만져보고 나서 다행이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다행이라고 느낀 이유는 바로 마우스 소재 때문입니다. 번들거리는 유광재질처럼 오랜 시간 마우스를 잡고 있으면 땀이 붙어나 미끌거려 사용하기 불편하지만 G102 같은 경우는 적당히 매트한 느낌으로 땀이 붙어 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오랜 시간 잡아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가능했습니다.
크기는 새로기준 11cm로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에 꽉 차는 팜 그림을 원하시는 분들은 작다고 느끼실 수 있는 크기지만 대중적으로 적당한 크기를 보여줘 누구나 사용하기 편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무게는 케이블 제외 85g으로 제가 느끼기에는 처음에는 가볍다고 느꼈지만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바로 적응이 되더군요.
섬세한 움직임
로지텍 G102는 200-8000DPI를 지원합니다. 마우스에서 1인치 움직였을때 마우스가 이동하는 거리는 나타내는 DPI는 마우스 해상도를 뜻하는 단위로 해상도가 높을수록 섬세한 움직임까지 마우스가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무용 마우스는 1000-1600 정도의 DPI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사람이 체감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저가사무용 마우스와는 정말 다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저가사무용 마우스는 마우스 포인터를 원하는 곳에 위치시키려면 여러 보정을 거치는 반면 G102는 보정 정도가 굉장히 줄어들어 원하는 곳에 정확히 빠르게 움직여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클릭감과 휠 DPI조절버튼
클릭감은 경쾌한 클릭감을 가집니다. 게이밍 마우스인 만큼 클릭감을 확실하게 구분되게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무용 용과 게임용으로도 무난한 클릭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우스 휠 같은 경우 밋밋하지 않고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마우스 스크롤 시에 미끄러지지 않고 부드럽게 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휠 아래쪽에 작은 버튼은 마우스의 DPI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누를 때마다 설정해놓은 DPI로 변경되기 때문에 빠르고 손쉽게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활용성 좋은 소프트웨어
로지텍 G102는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여러 가지 개개인의 사용성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버튼의 명령을 편집할수 있는데 정말 세세하게 설정할수 있는것에 놀랐습니다. 사이드버튼을 ESC처럼 키보드 여느버튼처럼 사용할수 있고 명령 위치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DPI를 지정하여 설정해 놓으면 DPI버튼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취향에 맞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RGB 역시 거의 모든 색상이 표현 가능하며 단순하게 고정 색, 은은한 숨쉬기 효과, 컬러 순환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일주일간 사용해본 로지텍 G102는 아주 무난하면서 범용성 좋은 마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무용과 게임용에 아주 무난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게이밍 마우스가 성능은 좋지만 "나 게임할 거야"라고 하는 과한 디자인이 늘 걸림돌이었지만 디자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능 역시 22000원의 가격 대비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패브릭으로 처리되지 않은 마우스 선정도가 되겠네요. G102는 이미 구매평이 엄청나게 많은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이 마우스를 구매해야 한다면 G102는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