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사용하던 프로그램 자동 실행 설정 해제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겪어보셨을 현상으로 윈도우10 부팅 시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로 네이버가 켜진다거나 특정 웹사이트가 바로 열리거나 혹은 특정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10의 있는 기본 설정 때문이며 컴퓨터 사용 시 특정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고 컴퓨터를 종료하게 되면 부팅 시 그 프로그램들은 다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설정은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단독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공용 PC라면 사생활, 프라이버시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설정을 해제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부팅 시 자동 프로그램 실행 설정 해제 방법

설정을 하기위해 2가지 진입방법이 있습니다. 

1. 설정-계정-로그인 옵션으로 차근차근 들어가 주세요.

2.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로그인 옵션을 검색하여 들어가 주세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설정-계정-로그인옵션
작업표시줄에서 로그인옵션을 검색

2가지 방법 중에 편하신 것으로 로그인 옵션까지 진입해주세요.

로그인 옵션에서 창을 내리시면 개인정보란에 위와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거나 재부팅 시 내 앱을 다시 엽니다 라는 옵션을 활성화 비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재실행을 원하시면 활성화, 프로그램 재실행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비활성화시켜주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의 부팅 시 프로그램 재실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공용 컴퓨터라면 비활성화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