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골전도 이어폰 4가지 추천 후기

골전도 이어폰이 최근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처음으로 골전도 이어폰을 꼭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가성비 좋은 골전도 이어폰의 추천 목록을 확인해 보신 뒤에 구매 고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골전도 이어폰

    골전도 이어폰은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기존의 이어폰과는 다르게 뼈의 진동을 활용해 듣는 이어폰입니다. 귀에 직접적으로 이어폰을 꼽고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관자놀이와 귀 사이 뼈에 살짝 걸쳐 뼈의 진동으로 소리를 듣게 되는 이어폰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안전과 관련한 업무를 하시거나, 싸이클, 조깅, 운전직 등의 외부 소리를 들어야 하는 상황에는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소리를 듣지 못해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골전도 이어폰은 안전 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조깅, 사이클, 운전직, 안전업무 등)
    • 골전도 이어폰은 음질을 위해 사용하는것이 아님을 명심하자.

    골전도 이어폰 추천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골전도 이어폰은 일반적인 이어폰보다 고가(20~30만 원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쉽게 접하기 어려운 기기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업체를 통해 골전도 이어폰이 출시되면서 가격경쟁으로 인해 많이 가격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엑토 서라운드 골전도 이어폰 

    엑토사에서 출시된 서라운도 골전도 이어폰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골전도 이어폰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있습니다. 33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함께 고품질 사운드, 편안한 착용감으로 골전도 이어폰을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이 부담 없이 사용해볼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약 10시간가량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분들도 하루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연결성에서도 우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밴드의 길이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머리가 작으신 분들은 착용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엑토 서라운드 골전도 이어폰 상세리뷰 및 가격 확인하기

     

    스마텍 골전도 이어폰 STBT-BCE01

    개인적으로 STBT-BCE01은 엑토 서라운드 골전도 이어폰보다 착용감에서 앞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밴드 부분의 유연성이 좋았고 압박감이 덜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가격 대비 듣기 편한 음질이었으며 블루투스 5.0으로 끊김 없는 사용은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쉬운 점은 6시간의 사용시간인데 이는 업무용으로 하루 사용하기에는 중간중간 충전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업무용이 아니라 운동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착용감에서 우수해 충분히 사용하기에 좋은 골전도 이어폰으로 느껴졌습니다. 

    스마텍 골전도 이어폰 STBT-BCE01 상세리뷰 및 가격 확인하기

    너츠 프리미엄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셋 N50

    너츠 프리미엄 골전도 이어폰 N50은 위 2가지 이어폰 대비 2~3만 원 비싼 제품입니다. 비싼 가격만큼 확실히 사용 체감이 좋았던 제품입니다. 자석 방식 충전으로 충전하기 매우 편리했고 국산제품이라 그런지 한글 음성안내 지원이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음질면에서는 위 제품들과 비교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착용감에서는 초경량 무게가 적용되어 매우 만족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일상생황 방수, 방진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비가오는 야외나 땀에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부 저가의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 통화 시 한쪽에서만 상대 음성이 출력되는 경우도 있지만 N50의 경우에는 양쪽에서 음성이 출력되어 통화하기에도 편안했습니다. 

    너츠 프리미엄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셋 N50 상세리뷰 및 가격 확인하기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 이어폰 AS800

    골전도 이어폰 회사의 대표주자인 애프터샥의 제품입니다. 골전도 이어폰 구매를 고려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애프터샥의 제품을 구매 고려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샥즈라는 이름으로 출시되고 있는 애프터샥 제품 AS800은 4가지 추천 제품 중 가장 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하지만 골전도 이어폰을 꾸준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절대 아깝지 않을 제품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인상은 마감 퀄리티인데 저가의 제품과 비교해 플라스틱의 마감이 아닌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26g의 가벼운 무게로 두통 없는 착용감에서도 만족스러웠으며 생활방수 수준이 아닌 세척까지 가능한 IP67 수준의 방수 방진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부분은 음질이었는데 베이스가 적절하게 강조되어 있어 안정감있으면서 외부에서 음악 감상으로도 충분히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통화에서도 상대방 음질은 물론이며 본인의 음성까지 상대가 잘 들을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골전도 이어폰을 꾸준하게 사용하시는 환경이라면 저가의 제품을 거쳐 애프터샥 제품을 구매하시는것보다 한번에 애프터샥 AS800을 구매하시는것이 좋은 선택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 이어폰 AS800 상세 리뷰 및 가격 확인하기

    골전도 이어폰을 쓰는 이유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골전도 이어폰 4가지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판매가 늘어가고 있지만 외부 소리를 잘 듣게 만들어주는 골전도 이어폰의 판매량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이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안전상의 이유로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골전도 이어폰을 활용해 안전하게 음악 감상과 통화까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무 특성상 소음이 많은곳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거나 외부 소리를 꼭 들어야 하는 업무를 하고 계시는 분, 외부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 여러 가지 이유로 일반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위 골전도 이어폰 추천 정보를 참고하신 뒤에 구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 글▼

     

    갤럭시버즈 vs 에어팟프로 사용자 후기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프로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무선 이어폰을 한번 사용하면 유선 이어폰은 다시는 못 돌아간다죠? 저도 무선 이어폰의

    bapla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