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를 선택해야하는 이유(음질, 착용감, 노캔)

최근 무선 이어폰의 시장은 매우 뜨겁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는 물론이며 기타 다른 기업에서도 많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삼성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가 최근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과 착용감, 그리고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에서 출시하는 무선이어폰 버즈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입니다. 그동안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를 순서로 총 4개의 버즈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2021년 1월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본인은 갤럭시 버즈를 주로 사용해왔으며 에어팟 프로를 중간에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새롭게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비교해가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버즈 프로의 외관상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둥글둥글한 느낌은 동일하지만 손으로 쥐었을때 갤럭시 버즈 프로가 약간 더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눈으로 보아도 미세하게 갤럭시 버즈 프로가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왼) 갤럭시 버즈(오)

이어 버드는 버즈 대비 좀 더 광택이 들어간 모습으로 호불호가 살짝 갈릴 수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버즈에 익숙해 있던 본인은 처음에는 너무 광택이 심해 부담스러웠지만 현재는 버즈 프로가 좀 더 고급스럽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음질과 착용감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많은 분들이 음질로 호평을 하고 계십니다. 그런 이유로 저도 실제로 듣기전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을 기대하면서 청음을 해보았습니다. 버즈 대비 버즈 프로는 좀 더 가사가 좀 더 또렷하고 베이스 부분이 단단하게 들리는 것은 분명한 차이로 느껴졌습니다. 요즘은 베이스를 의도적으로 강화시킨 튜닝으로 출시하는 이어폰이 늘어나고 있고  그러한 이어폰이 음질이 좋은 이어폰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아주 밸런스가 잘 잡혀 베이스와 고음이 듣기 좋은 세팅으로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고음 부분에서 살짝 들리는 것은 단점으로 보였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이퀄라이저를 저음강조, 고음 강조, 부드러운, 풍성한 등으로 조정하여 듣는다면 어느 정도 보완은 가능했습니다. 

 

개개인의 귀 모양의 따라서 착용감의 호불호가 있을수 있겠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의 착용감을 느꼈던 저의 소감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존의 버즈는 귀에서 잘 빠지지 않고 고정되도록 하기 위해 윙팁이 존재했습니다. 이어폰을 고정한다는 장점이 있는 윙팁은 단점은 바로 귀에 부담감과 피로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버즈 프로는 윙팁이 사라지고 둥글둥글한 모양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착용 시 버즈 대비 굉장히 편안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윙팁이 사라져 이어폰이 빠질 것 같다는 불안감이 처음에는 들었지만 생각보다 이어폰은 쉽게 빠지지 않았습니다.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 없을 정도로 편안한 착용감으로 매우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버즈 프로를 사용하다가 외이도염에 걸렸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본인의 경우 장시간(3시간 이상)을 착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로 편안하게 착용하고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버즈 프로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라 할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은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이 존재했습니다. 버즈 프로의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항상 비교되는 이어폰은 바로 에어 팟 프로입니다. 에어 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대비해 살짝 아쉽다고 느낀 이유는 외부 소음을 잘 거르지 못한다 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버즈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을 경험할 때는 "이게 노이즈 캔슬링을 켠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구분이 힘들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저음은 물론이고 고음까지 소음을 걸려준다는 느낌이 었지만 버즈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저음은 차단이 되지만 고음역대의 소음은 차단이 아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야외에서 자동차 소리 , 버스 안에서의 엔진 소리, 지하철 이동 소리 등은 잘 걸러준다는 느낌이었지만 TV 소리, 안내방송 소리, 바로 옆 대화 소리 등은 거의 소음 차단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버즈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에서 좋았던 점은 바로 먹먹함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때 외압이 느껴지면서 귀가 막히는 느낌을 받는 먹먹함을 버즈 프로에서는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의 경우 먹먹함이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멀미를 느끼시는 분들이나 두통을 느끼는 분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와 비교하면 갤럭시 버즈 프로는 먹먹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편안한 상태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음질이 변하는 일부 이어폰들도 있지만 버즈 프로의 경우 그러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통화품질과 외부소리듣기 

음질과 더불어 가장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바로 통화품질과 외부 소리 듣기입니다. 이 두 가지의 기능이 좋기 때문에 귀에서 유닛을 거의 뺄 일이 없었습니다. 기존의 버즈는 통화를 할 때면 통화품질이 좋지 못해 상대방이 "뭐라고?"라며 재차 묻는 경우가 많아 사용할 수 없는 수준으로 전화가 오면 유닛을 빼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통화를 해야 했고 외부 소리 듣기의 품질 역시 좋지 못해 대화 시에도 유닛을 제거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버즈 프로의 경우 깨끗한 통화품질로 인해 통화 시 전혀 문제없이 통화할 수 있었고 외부 소리 듣기 기능으로 유닛을 착용해도 대화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유닛 터치로 외부 소리 듣기 모드로 빠르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대화를 위해 굳이 유닛을 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2가지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한번 착용한 유닛을 장시간 빼지 않아도 되어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해본 후기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의 버즈와 비교해 전체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많이 좋아진 모습을 보였고 실제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부분에서 살짝 아쉬움을 느낀 것을 제외한다면 모든 부분에서 만족감을 느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연동성에서도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버즈 프로의 구입을 1순위로 올려 고민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버즈 vs 에어팟프로 사용자 후기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프로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무선 이어폰을 한번 사용하면 유선 이어폰은 다시는 못 돌아간다죠? 저도 무선 이어폰의

baplay.tistory.com

▲갤럭시 버즈 VS 에어팟 프로 후기▲

전체적으로 에어팟에어 팟 프로의 성능적으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지난 버즈와 달리 버즈 프로는 에어 팟 프로와 비교해볼 때 오히려 성능적으로 뛰어난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했기 때문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예정이시라면 위 글을 참고해보시고  버즈 프로(가격보기)를 선택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