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설정만하면 편리한기능 빅스비루틴
혹시 여러분들은 빅스비루틴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빅스비는 삼성 갤럭시에 탑재된 인공지능 비서인데요. 빅스비 루틴은 정해놓은 조건을 만족하면 그때 설정해놓은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시켜주는 갤럭시 S10부터 탑재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S8이나 S9 사용자 역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정말 유용한 기능인데 갤럭시 이용자분들께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한 번만 설정해놓으면 너무 편한 기능이라 정말 강추드립니다. s8이나 s9유저분들은 빅스비 루틴이라는 이름은 같지 않지만 루틴이라는 어플로 실행 가능합니다. 과연 이 방법은 어떻게 이용 가능하며 또한 제가 쓰는 간단한 루틴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10사용자는 빅스비루틴, S8 S9 사용자는 Good Look
S10사용자와는 다르게 S8혹은 S9유저들은 빅스비루틴이 없는데요. 하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바로 Good Look 앱을 이용하면 가능한데요. 완전 빅스비루틴의 어플과는 같지 않지만 거의 모든 기능을 유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S8 S9 사용자 분들을 위해 Good Look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ok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주세요!! 다운로드하으셨다면 Good Look앱을 실행시켜주시면 4번째에 Routines 가 있는데요. 이것을 터치하여 설치하여주시고 들어가 주신다면 이제 사용할 모든 준비는 완료가 됩니다.
루틴이라는 기능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해놓은 조건과 그 조건을 만족할 때 실행할 것들을 한번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계속 실행 주는 기능입니다.
루틴에 있는 추천 루틴아이템을 터치하여 하나씩 보시면 이해가 빠르게 될 것이며 적용해 보고 싶은 곳도 많이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제가 쓰고 있는 루틴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루틴을텐데요. 바로 특정 장소에 근접하면 실행되는 루틴입니다. 저는 집과 회사에 도착하면 실행될 것을 미리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따로 매번 설정을 바꿔주지 않아도 되는데요. 집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켜고 밖에서는 진동이었던 스마트폰이 소리 모드로 바뀌고 TV 리모컨 앱이 실행되어 바로 TV를 켜놓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대로 회사에 도착하면 진동모드로 바꾸어 주게 해 놓았고요. 저는 집을 제외하면 밖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도 끄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매번 장소에 도착할 때마다 설정을 바꾸어야 되는 것들을 한 번만 설정해 놓는다면 자동으로 설정이 바뀌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루틴은 일정 행동과 일정 시간이 되면 실행되는 루틴입니다.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첫번째 목적이 음악감상이기 때문에 저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가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제가 사용하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 뮤직을 실행시키고 노래를 재생시켜줍니다. 이어폰을 착용하고 유튜브 뮤직을 실행시키고 음원 재생까지 누를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두 번째는 밤 10시부터 아침 7시까지는 눈 보호를 위해 블루라이트필터를 켜지고 꺼지게 해놓았습니다. 한번 설정으로 인해 밤10시부터 아침 7시까지는 계속 블루라이트 필터가 자동 적용되는 스마트폰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어떠세요? 한번 설정해 놓으면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정말 추천드리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루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루틴을 설정해보시고 사용해보시면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