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40R3030WMD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가 없고 깨끗한 날보다 이제는 공기가 탁한 날이 더 많아졌습니다. 너무 안타깝습니다. 날씨가 탁하면 기분도 가라앉아서 활력도 떨어지고 그런 것 같더라고요. 이제는 가정에도 공기청정기는 필수로 생각될 만큼 공기청정기가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고요. 결정장애를 격다가 삼성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였습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때는 사용할 면적과 필터, 그리고 나머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옵션의 유무 등이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대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집안이 큰 평수라면 비싼 공기청정기 하나보다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를 2-3개 구입하여 곳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간단하게 이용후기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필터
공기청정기를 나름 단순한(?)구조입니다. 모든 공기청정기는 팬을 돌려서 공기를 빨아들여서 필터로 여과시켜 다시 뿜어주는 구조입니다. 팬의 바람세기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어떤 필터를 사용했느냐에 있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AX40R3030WMD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최소한 H13등급의 필터를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 삼성 서비스센터가 있어 A/S에 용의 한 삼성 공기청정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만큼은 깨끗한 공기를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조작가능한 디스플레이와 버튼입니다. 전원 , 풍량, 취침모드, 필터 리셋, 예약, 라이팅으로 필요한 기능만 딱 있는 거 같아서 깔끔하게 디자인된 거 같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미세먼지 센서와 가스센서로 자동으로 팬의 속도가 조절되어서 보통 자동으로 계속 틀어놓는다면 알아서 공기를 정화시켜줍니다. 센서가 잘 작동되나 옆에서 방귀라도 뀔라치면 바로 공기 나쁨으로 바뀌면서 열 일하는 이 녀석입니다...;;
바람세기는 강으로 돌렸을 때는 상당히 강력하게 뿜어져 나옵니다. 물론 소음도 가장 크게 들리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센서가 자동으로 공기의 청정도를 측정해서 돌리기 때문에 저의 경우는 강으로 돌아가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취침모드로 사용하면 굉장히 조용하게 때문에 잠을 청하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으며 라이팅 기능으로 무드등으로 이쁘게 사용 가능한 점도 역시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빛이 밝은 것을 싫어하여 라이팅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있네요.
AX40R3030WMD는 무게가 약 9키로가 넘습니다. 그냥 들기에는 약간 버거울수가 있지만 위에 핸들이 있어서 공기청정기를 옮기는데 전혀 무리없이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AX40R3030WMD는 전면으로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너무 구석이라던가 앞이 막혀있는 곳에서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솔직히 공기청정기가 없었을 때도 집에서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AX40R3030WMD를 사용하면서 집에서만큼은 깨끗한 공기를 마실수 있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안도감과 심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주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는것이 저의 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