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쿠폰과 꿀팁들 - 오딘 앱플레이어 장점

오딘의 인기가 최근 아주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리니지 형제가 늘 자리를 지켜오던 양대 마켓 순위를 제2의 나라에서 오딘이 이어받았습니다. 오딘은 그동안 많은 화제를 모은 게임입니다. 뛰어난 그래픽과 더불어 광활한 심리스 오픈 필드, 대규모 레이드, 발할라 대전 등 많은 콘텐츠를 예고하면서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아 왔습니다. 지난 6월 29일에 출시하면서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습니다. 오딘의 플레이에서 어떤 팁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쿠폰

처음에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쿠폰을 사용해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메뉴 - 설정 - 계정으로 진입해 쿠폰 등록을 클릭한뒤에 '리프의첫선물'을 입력한 뒤 우편으로 오는 아이템을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고 강화석으로 주는 쿠폰이니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금성

요즘 모바일 게임을 시작 할때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이 바로 과금성입니다. 게임의 재미와 함께 첫 번째 고려대상이 되었다는 것이 씁쓸하긴 하지만 요즘 일부 모바일 게임에서는 정말 악랄한  Pay To Win 과금 시스템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제는 과금성을 먼저 보고 게임을 시작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행히도 과금성 악랄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과금 유저와 대비해 투자 시간이 조금 늘어나긴 하지만 충분히 무과금으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보였습니다. 추천드릴만한 과금 요소는 오딘 패스 정도만 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빠른 레벨업

오딘의 빠른 레벨업을 위한 방법은 마을의뢰와 서브 퀘스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마을 의뢰는 6회를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의 대한 보상은 물론이고 직업마다 필요한 물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줘야 하는 퀘스트입니다. 마음에 드는 품목이 없다면 새로고침을 통해 다른 의뢰를 받아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서브 퀘스트 역시 매우 쏠쏠한 레벨업 루트입니다. 메인 퀘스트의 진행이 어려울 때는 서브 퀘스트를 통해 성장을 이룬 뒤에 도전해보세요.

채집 펫

오딘의 장비 제작을 위해서는 채집을 해야합니다. 각종 재료를 채집해야 할 때 시간 투자가 어려운 분들은 채집 펫을 추천드립니다. 한 달간 동안 1만 원 정도의 과금으로 이용할 수 있고 펫이 자동으로 채집을 해주기 때문에 사냥만 해도 채집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아직도 수동으로 채집을 하고 계시다면 채집 펫을 이용해 보세요. 다만 수동으로 채집한 채집물을 경매장에서 거래가 되지만 펫이 채집한 채집물은 귀속된다는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자동 스킬

초반에 자동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킬은 아래로 드래그하면 해당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킬을 위로 드래그하면 수동으로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자동 스킬(왼) 수동 스킬(왼)

앱 플레이어로 즐기기

사실 오딘은 자체적으로 PC버전을 제공하지만 굳이 앱 플레이어가 필요 있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 플레이어만의 강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각종 매크로와 키매핑이 지원되고 멀티 계정, 그리고 보다 낮은 사양으로 즐길 수 있다는 여러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 화면

최신 게임인 오딘 게임인 만큼 앱플레이어중 현재 가장 버전이 높은 안드로이드 9를 사용하는 녹스를 사용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7 버전의 앱 플레이어는 최적화,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속도가 늦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9 버전 이상의 환경의 개발을 장려하고 있다고 하니 현재 최적의 환경은 역시나 안드로이드 9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오딘을 안드로이드 7과 안드로이드 9로 위 시스템을 실행해본 결과 제법 의미 있는 차이를 나타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젠 7 4800H, RTX2080 TI, 32GB의 사양으로 테스트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역시나 CPU와 GPU점유율에서 안드로이드 9 버전이 점유율이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7 대비 안드로이드 9가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실제 녹스 안드로이드9으로 오딘을 플레이해 본 결과 매우 만족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프레임 유지가 무엇보다 훌륭했으며 단축키를 정말 세세하게 내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현재 녹스는 안드로이드 9 버전을 베타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 버전이 베타 버전인 만큼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고자 한다면 정식버전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녹스로 바로가기-


지금까지 오딘의 팁과 더불어 오딘을 PC로 즐기기위한 녹스 앱 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시간가량 오딘을 처음 즐겨본 느낌은 PC게임보다 좋은 퀄리티에 놀랐습니다. 훌륭한 그래픽과 타격감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직 20 레벨 가량이라 많은 콘텐츠를 이용해 보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할만한 게임이 하나 출시된 것 같아 진득하니 게임을 즐겨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