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인데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될때 방법

유튜브의 사용량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뉴미디어 시대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으로 이제는 영상으로 정보를 얻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유튜브의 유료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백그라운드 재생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이지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이유는 개개인마다 다양한 목적이 있습니다. 광고 제거, 유튜브 뮤직 사용,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백그라운드 재생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끄더라도 유튜브 뮤직이나 유튜브의 소리는 계속 재생되기 때문에 소리를 계속 듣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을 위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재했지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는 현상이 겪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유튜브 설정하기 

가장 기본적인 경우로 유튜브 앱에서 백그라운드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유튜브 앱에서 설정으로 진입해주세요. 설정은 앱 실행 후 오른쪽 화면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나오는 톱니바퀴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설정 > 백그라운드 및 오프라인 저장을 선택해주신 뒤에 백그라운드 재상을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여기 옵션에서 해제가 선택되어 있다면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항상 허용 또는 헤드폰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절전 앱 해제하기 

제가 해결한 방법입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되어 오래도록 해결책을 찾아 설정에서 찾아본 결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스마트폰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 후 배터리를 선택해주세요. 

▲배터리를 클릭 후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터치 후 설정으로 진입해주세요. 배터리 설정에서 [절전 상태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절전 상태 앱에 추가된 앱 중에 유튜브가 있다면 오른쪽 상단의 휴지통을 터치해 추가된 것을 제거해주세요. 절전 상태 앱에 추가된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지 않게 되어 유튜브 프미리엄에 상관없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절전상태 앱]에서 반드시 유튜브 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제거해 주어야한다

지금까지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될 때 해결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2번째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절전 상태 앱에 추가된 것을 모르고 있었고 유튜브가 절전상태로 들어가 백그라운드 재생이 불가능했던 것이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되시는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해보시고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