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출시일 - 직업&전투시스템

최근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가 굉장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을 받는 이유는 무엇보다 첫 번째로 독특한 그래픽 때문인데 이 그래픽은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참여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지브리 스튜디오는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 감독의 작품이 있는 곳으로 대표작으로는 '이웃집 토토로''바람의 계곡 나우시카''하울의 움직이는 성''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등이 있습니다. 위 작품 특유의 그림체가 이번 제2의 나라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즐긴 사람들이라면 제2의 나라는 분명 기대할만한 게임일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2의 나라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출시일은 언제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2의 나라 

지난 4월 14일 넷마블은 제2의 나라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쇼케이스에서는 어떤 내용을 알려줬을지 간단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세계관

 

 

주인공은 소울다이버즈의 게임 가상현실세계로 들어가 모험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가상현실세계는 실제 현실과 이어져 있는 것을 깨닫고 두 세계에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직업소개 

소드맨

주인공의 역할로 한손검을 사용하는 소드맨입니다. 날렵한공격과 다양한 모션으로 공격 방어의 밸런스를 갖춘 캐릭터입니다. 

위치 

위치는 마력을 이용한 마술사로 원거리 공격과 범위공격으로 적을 무찌르게 됩니다. 5개의 직업 중 가장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캐릭터로 보입니다.

엔지니어 

라이플을 사용하는 원거리 특화 캐릭터로 총과 각종 기계들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호기심 가득한 캐릭터입니다. 

로그 

장난끼 많은 모습의 로그는 가장 재빠른 모습으로 활을 사용해 적을 제압합니다. 

디스트로이어 

제2의 나라에서 가장 큰 무기인 해머를 사용해 한방 한방이 묵직한 타격 캐릭터입니다. 방어 역시 가능해 파티원들을 보호합니다. 

 

전투시스템 

스페셜 스킬

스페셜 스킬은 기본 스킬 이외에 장착할 수 있는 스킬로 어떤 스킬을 장착하느냐에 따라서 캐릭터가 딜러가 될 수도, 탱커가 될 수도, 혹은 힐러가 될 수도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개의 무기 장착 

3개의 무기를 장착하고 빠르게 변경하면서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는 각 무기마다 부여된 속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속성의 무기를 사용할때 사용됩니다. 쇼케이스의 영상으로 속성은 불, 물, 땅 속성 정도로 나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젠

이마젠은 펫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수십 종류의 이마젠은 단순한 펫이 아닌 각 이마젠마다 고유의 속성과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이마젠과 함께 전투하느냐에 따라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킹덤

제2의 나라에는 킹덤이라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이는 흔히 할고 있는 길드 콘텐츠이며 이 킹덤의 주무대가 되는 영지는 플레이어의 입맛에 따라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으며 놀라운 점은 필드에 있는 오브젝트, 석상이나, 동물 등을 들고 와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오브젝트는 유일한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누군가 가지고 간다면 다른 유저들은 가질 수 없는 오브젝트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이후 킹덤으로 처들어오는 적을 방어하는 킹덤 디펜스(PVE), 상대 킹덤을 공격, 혹은 우리 킹덤을 방어하는 킹덤 침공전(PVP)등의 콘텐츠가 있다고 합니다. 

 

제2의 나라 출시일 

제2의 나라는 4월14일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정식 서비스 일정은 정확한 날짜는 알리지 않았고 6월에 오픈된다는 소식입니다. 

한국과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까지 동시에 6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든 국가의 서비스, 업데이트는 동일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추후 2022년에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그전에 제2의 나라가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두느냐에 따라서 행보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지난 쇼케이스 내용으로 본 제2의 나라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전형적인 직업군으로 출시되지만 킹덤의 다양한 컨텐츠가 유저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흥행의 열쇠로 보입니다. 또한 지브리와 함께 제작된 만큼 그래픽적으로 훌륭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힐링 게임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에 정식 오픈을 시작하는 만큼 제2의 나라를 플레 하실 분들은 사전예약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