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는 현재 많은 자동차 회사에서는 발 빠르게 새로운 기술,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자동차 출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ID시리 중 출시 예정인 ID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ID 라이프의 주행거리, 크기 등의 제원과 각종 정보, 예상 출시일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 ID라이프
폭스바겐의 ID 시리즈인 ID 라이프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전기차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는것이 아니라 가격과 실용성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것입니다. 2021년 독일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에서 공개된 당시에도 큰 관심을 모았지만 최근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폭스바겐 ID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ID라이프가 주목 받는 이유
디자인
ID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귀여운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 있는 기능들이 함께 녹아져 있어 큰 차보다 경제성과 실용성을 원하는 젊은 세대, 2030 세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둥글둥글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또 다르게 보면 각진 디자인도 보여서 밸런스가 굉장히 잘 맞는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ID 시리즈의 패밀리 라인을 이어가면서도 특색 있는 램프 디자인이 돋보이면서 외부 도장은 천연페인트로 이루어졌다는 것도 굉장히 눈에 띕니다. 흰색 바탕 색상의 검은색 점이 미세하게 보이는 느낌의 도장면은 유니크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용성
자체가 크지는 않지만 전기차 특유의 실용성을 가지고 있어서 젊은 세대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영화를 보고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전기차도 영화, 게임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ID라이프는 프로젝션기능으로 인해 보다 넓은 화면으로 영상감상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작은 영화관, 게임방에 온 것 같은 편안한 자세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V2L 기능으로 커피포트를 작동시킬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는 차량이 되겠습니다.
가격과 출시일
폭스바겐 ID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때문입니다. 전기차의 가격은 기본 출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최근에는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폭스바겐이 발표한 ID라이프의 가격은 당연하게도 많은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폭스바겐이 발표한 ID라이프 가격은 2만 유로로, 한화로 계산하면 약 2,700만 원의 가격입니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2천만 원대의 전기차?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025년에 ID 라이프는 출시할 것이라 발표했고 출시 당시에는 배터리 가격이 안정화되어 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폭스바겐의 설명입니다.
ID 라이프 제원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주행거리입니다. ID 라이프의 주행거리는 얼마나 될까요? 폭스바겐은 ID 라이프에는 58 kWh의 배터리의 장착으로 최대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 출시 예정을 잡고 있는 만큼 출시 당시에는 현재의 발표보다 개선되어 더 긴 주행거리를 가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180km, 230마력을 가지고 있어 6.9초의 제로백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모델 3보다는 느린 제로백을 보이고 있지만 실주행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폭스바겐의 ID 라이프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출시일이 남았지만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보다 대중화되면서 접근성 높은 가격으로 출시를 예고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기차 회사는 물론이며 테슬라도 보다 저렴한 전기차를 만들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빠르게 변화하게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점유를 늘리려는 기업들의 전략이 돋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