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이어폰 쿼드비트4(HSS-F730) 1년 사용후기

출처: LG전자

쿼드비트4 1년 사용기

블룰 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어폰보다 헤드폰을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헤드폰은 휴대성이 많이 떨어져 어쩔 수 없이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더군요. 같은 가격이라면 헤드폰이 음질이 가장 좋은 건 어쩔 수 없는지라 헤드폰을 사용했지만 가끔 사용할 유선 이어폰도 하나는 있어야겠다고 생각해서 저렴한 것을 구매했던 것이 바로 쿼드비트3 였습니다. 너무 오래전 이야기네요... 그때 가격 대비 만족스럽게 쿼드비트3를 이용했고 시간이 지나고 쿼드비트4가 출시되어 만족했던 쿼드비트 시리즈라 구입하여 사용했고, 지금까지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쿼드비트는 정말 가성비 좋은 이어폰 일지요? 아니면 쿼드비트3보다 못한 이어폰 일지.... 알아볼까요?

 

쿼드비트3가 생각 안나..

쿼드비트3의 장점이라면 풍부한 베이스가 있겠는데요.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베이스가 풍부하다면 타격감이 있어 음악을 재미있게는 들을 수 있지만 금방 피곤해진다랄까? 너무 쿵쿵 둥둥 거리는 베이스로 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음 대비 중음 고음이 약해 청량감도 떨어지고요. 쿼드비트3는 베이스는 풍부했지만 개인적으로 고음 부분은 약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쿼드비트 4는 어떨까요?

유닛 부분은 처음 보면 너무 투박하고 둥글둥글 생겨 못생겼다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을 귀에 착용해보면 오호라~라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귀와 딱 맞는 모양으로 굉장히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쿼드비트3는 착용감이 썩 좋다고는 할 수 없었는데 쿼드비트4는 장시간 사용해도 착용감이 굉장히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어느 이어폰이나 그렇듯 볼륨 조절&마이크가 있어 통화와 음악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음 곡으로 넘기거나 이전 곡으로 돌아가는 것도 가능하고요. 단 스마트폰과 호환성 여부는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단자는 ㄱ자 단자로 개인적으로는 일자 단자보다 ㄱ자 단자를 선호합니다. 스마트폰과 사용할 때는 ㄱ자가 훨씬 편하거든요.

선은 패브릭 소재를 이용하여 줄 꼬임 방지가 되어 꼬인 선을 풀어내느라 고생하는 시간을 줄이게 해 주었네요.

 

음질은!!?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듯이 쿼드비트4의 음질은 굉장히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고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쿼드비트 3의 비해 저음은 약해졌지만 쿼드비트3가 워낙 저음 중심 성향의 이어폰이었던걸 감안하면 쿼드비트4는 적당한 저음을 들려주며 중음과 고음도 가격 대비 좋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개인적으로 일렉트로 음악을 좋아하는데 일렉 음악 감상 시에 가격 대비 좋은 음질을 들려주는 것 같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적당한 저음과 청량감 있는 고음이 인상적인 이어폰입니다. 무선 이어폰이 많이 출시되는 요즘 아직 유선 이어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쿼드비트4를 생각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아쉬운 점이라면 예전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다는 거?? 제가 구입했을 때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네요. 하지만 아직도 가격 대비 훌륭한 음질을 들려주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