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스마트밴드의 대명사로 알려진 샤오미 미밴드의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미밴드4까지 출시되었던 미밴드는 12일 최신작은 샤오미 미밴드5를 공개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는 국내에서의 인기는 물론이며 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샤오미 미밴드5의 출시 소식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 충분했습니다.
미밴드4에서 변경된 점은?
기존 샤오미 미밴드4와 가장 눈의 띄게 달라진 점이라면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는 0.95인치의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가졌지만 최신의 미밴드5는 1.11인치로 베젤을 더욱더 줄여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0.16인치의 크기의 차이라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20% 커진 디스플레이는 체감은 충분히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디스플레이가 실생활에서 어느 정도까지 영향을 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화젯거리였던 근거리 무선통신인 NFC가 탑재가 확정되었습니다. 기존의 미밴드4에서는 글로벌 버전에는 기능이 빠져있었지만 이번 미밴드5부터는 글로벌 버전에도 NFC의 기능을 탑재하였는데요. NFC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에서 사용 여부는 출시가 되어봐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방식 또한 개선되었는데요. 기존의 미밴드4 스트랩까지 분리하고 충전하는 방식이 었다면 미밴드5의 경우는 마그네틱 충전기로 스트랩을 제거하지 않고 충전이 가능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전작 대비 50% 정확도가 상승된 PPG센서가 탑재되어 심장 모니터링이 개선되어 고심박 알림과 수면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기타 추가된 기능으로는 아마존의 AI 알렉사 이용 가능과 운동기능 추가(수영, 요가, 줄넘기, 로잉머신 등) 등이 있습니다.
미밴드5의 경우 8가지의 스트랩 밴드가 출시되며 사용자 취향에 맞도록 여러 가지 배경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점으로 보다 개성 있게 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12일에 공개된 미밴드5는 오는 18일에 출시가 됩니다.
가격은?
공개된 가격은 2가지의 버전에 따라 한화로 약 32000원과 38000원으로 나뉩니다. 일반 버전과 NFC버전으로 나뉘게 되며 여전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측면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미밴드4도 지금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미밴드5는 화면도 커지고 NFC, 충전방식, 여러가지운동기능 추가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끝판왕(?)으로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18일 출시가 됨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정식 출시는 추후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빠르게 미밴드를 만나 보실 분들은 글로버전 직구를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