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4월 21일 예고했던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1시간가량 온라인으로 진행된 애플 이벤트는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지켜보셨을 텐데요. 애플의 여러 새로운 기기가 발표되면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뉴 아이맥, 애플 TV, 에어 태그 등이 발표되었습니다.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된 각 기기의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12 퍼플 색상 추가
애플 아이폰12의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미니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된 것입니다. 기존에 있었던 색상 퍼플이 아이폰 12에서는 출시되지 않아 아쉬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월 23일부터 주문이 가능한 상태이며 4월 30일 출시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에어 태그
에어 태그는 갤럭시 스마트 태그처럼 여러가지 물건에 부착해 물건을 잃어버릴 때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입니다.
아이폰 11 시리즈 이상부터 정밀 탐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정밀 탐색 기능을 활용해 에어 태그가 있는 곳까지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시 캐리어나 열쇠 등에 부착해 사용하면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인 1개당 3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TV
세 번째로는 애플TV입니다. 애플TV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A12의 바이오닉칩을 사용해 보다 빠르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4K는 물론이며 돌비 비전, 애플 아케이드, 애플 피트니스+, 애플뮤직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국내에는 정식 출시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뉴 아이맥
새로운 아이맥이 발표되었습니다. 외관상 굉장한 변화를 보인 이번 아이맥은 두께를 무려 11.5mm, 1cm가 약가 넘는 두께로 출시되었다는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이런 두께와 디자인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M1칩셋을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색상은 블루, 그린, 옐로, 핑크, 실버, 퍼플, 오렌지를 제공하며 자석으로 붙는 전원 커넥터 역시 본체의 색상을 따라갑니다.
24인치,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 500 니트, 트루톤 기술의 디스플레이와 전면에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1080P의 화질을 지원하며 전면 우퍼가 탑재된 하이파히6 스피커, 빔포밍 적용 마이크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매직 마우스, 매직 트랙패드 등의 액세서리도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램과 저장용량에 따라 차등이 있으며 시작가는 1,690,000 원부터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뉴 아이맥과 더불어 메인이벤트였다고 해도 무방한 공개는 바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였습니다. PC에서 사용되던 칩인 M1칩을 그대로 아이패드에 넣어 엄청난 성능 향상을 이루어냈습니다. 뉴 아이맥과 동일한 칩셋을 그대로 태블릿에 넣어버린 것입니다. 전작 프로 대비 50% 빠른 CPU, 40% 빠른 그래픽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행사를 이어갔습니다.
여기에 리큐드 레티나 XDR이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최대 1000 니트 밝기, 1600 니트 피크 밝기, 1,00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미니 LED를 탑재해 보다 많은 LED가 디스플레이에 들어가 보다 훌륭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머로 돌았던 썬더볼트 역시 탑재되었고 , 5G 지원을 지원하며 전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센터 스테이지란 화상통화 시 내가 움직여도 카메라의 앵글이 자동으로 피사체를 중앙에 맞추게 됩니다. 예능에서 자주 보던 따라가는 카메라를 실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성능 향상과 많은 기능이 추가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가격은 낮은 수준으로 증가해 혜자(?), 가성비라는 애플에 어울리지 않는 말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기본 램도 8GB부터 시작이며 최대 16GB까지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태블릿 생태계에서 종결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번 아이패드프로5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곧 발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4월 21일에 진행된 애플 이벤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뉴 아이맥과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생각보다도 놀라운 점이 많아서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거나 사용해 보시려는 분들은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아이맥에 눈길이 많이 가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