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자주 방문한 페이지, 최근에 닫은 탭 해결 방법

컴퓨터 브라우저 점유율 부동의 1등은 크롬입니다. 70%가 넘는 크롬의 점유율은 꾸준하게 상승 중입니다. 크롬의 사용량이 늘면서 크롬의 사용방법의 대한 궁금증이 늘고 있습니다. 크롬의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안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크롬 자주 방문한 페이지, 최근에 닫은탭

    크롬을 사용하다가 보면 작업표시줄의 크롬 아이콘 우클릭 시 '자주 방문한 페이지'와 '최근에 닫은 탭'이 나오게됩니다. PC를 개인 혼자만 사용한다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가족, 친구등 여러명이 공동을 사용한다면 개인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자주 방문한 페이지와 최근에 닫은 탭은 나오지 않도록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①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전체 시작 화면 사용]을 검색하여 해당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작업표시줄 검색창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윈도우 시작 > 설정(톱니바퀴 모양) > 개인 설정 > 시작 카테고리로 들어가 주신다면 동일한 메뉴로 진입 가능합니다. 

    • 작업표시줄 [전체 시작 화면 사용] 검색 후 메뉴 진입

    ② 메뉴에서 하단에 위치한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를 끔(비활성화)로 전환해주세요. 

    • 해당 메뉴 비활성화 하기 

    ③ 모든 설정이 완료되어 최근에 닫은 탭,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나오지 않는것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최근에 닫은 탭과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라면 위와 같이 설정하신 뒤에 마음 놓고 편안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개인 사생활과 감추고 싶은 것이 있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라면 꼭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정보 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 간단방법 3가지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한정되어 있고 사용할 앱과 사진, 동영상 파일은 많아 저장공간 관리는 늘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여러 원인은 사진, 동영상, 문서, 오디오등이 있

    bapl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