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nager 정체와 삭제방법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 중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그리드 딜리버리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SManager의 정체에 대해서 알아보고 삭제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그리드 딜리버리란 주로 웹하드에 자주 이용하며 내가 저장한 파일을 다른 사람이 그 파일을 다운받을때 나의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여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정리하면 인터넷망을 통해 서로 자료를 자동으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자료를 빨리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가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나의 컴퓨터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하드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삭제해주어야 할 프로그램은 그리드 프로그램입니다. 

SManager

 

 

SManager역시 그리드 딜리버리 서비스입니다. 나의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SManager이 실행 중이면 인터넷과 컴퓨터의 성능이 느려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SManager삭제 방법

SManager를 삭제하는 방법은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른 경로로는 윈도 시작 버튼 - 설정 - 앱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SManag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Manager 뿐만 아니라그리드 딜리버리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컴퓨터 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두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웹하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재설치가 되어 불편하시겠지만 웹하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삭제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컴퓨터를 이요해보시기 바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