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래픽카드의 시장은 매우 핫합니다. 바로 RTX3000번대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그래픽카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RTX3080이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출시되었지만 현재 물건은 대부분 품절 상태로 구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10월 29일 RTX3070이 출시된다고 하지만 과연 물량이 많이 풀릴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곧 AMD의 새로운 그래픽카드 빅나비가 출시될 것이기 때문에 하반기의 그래픽카드 시장은 더욱더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당장 그래픽카드를 구입하실 분들은 구입하려는 그래픽카드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지금부터 벤치마크 자료를 토대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벤치자료
그래픽카드의 성능의 벤치 자료로 구입하시려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가늠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그래픽카드는 RTX3090이 차지했습니다. RTX3090의 가격은 200만 원 내외로 전체 그래픽카드 중에서 현재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2위에도 역시 최근에 출시된 RTX3080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1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는 RTX3080역시 굉장히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그래픽카드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전세대인 RTX2000번대 시리즈가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RTX 2080, RTX2070, RTX2060등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MD의 라데온 RX 5700XT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의 그래픽카드는 GTX1000 시리즈와 라데온 RX5600 XT 시리즈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그래픽카드이며 현재 PC방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들입니다. 충분히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상위권에 많이 위치한 그래픽카드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그래픽카드는 역시 엔비디아의 지포스 계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순위로 내려오면 가장 많이 보이는 그래픽카드는 GTX1060 시리즈와 GTX1650 시리즈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그래픽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시 당시 준수한 성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카드들입니다. 또한 가성비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라데온 RX470 시리즈도 보입니다.
마지막 순위는 가성비로 아주 유명했던 라데온 RX570 시리즈와 GTX1050 시리즈가 보입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수치로 나타낸 벤치 자료를 참고로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성능이 높은 그래픽카드가 좋은 것은 사실이나 자신의 사용목적에 맞는 그래픽카드를 잘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CPU와 램과 밸런스가 맞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4K와 8K의 시스템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굳이 최고 성능의 그래픽카드는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과연 곧 출시되는 AMD의 빅 나비의 성능은 어느 정도로 출시될지, 그리고 엔비디아의 RTX3000번대 시리즈 언제 물량이 안정화될지 , 하반기의 그래픽카드 시장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