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간단방법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잠시 자리를 비워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돌입하게 되는 절전모드. 하지만 절전모드 때문에 골치를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절전모드에서 다시 컴퓨터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그리고 키보드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절전모드에 진입하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절전모드를 해제시키거나 시간을 늘려 사용하고 계십니다. 지금부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전원 관리를 통해 컴퓨터의 성능을 최대로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컴퓨터의 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을 위해서는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작 버튼을 클릭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으로 진입하신뒤에 첫 번째 메뉴인 시스템으로 들어가 주세요. 

▲시스템 메뉴로 진입하면 왼쪽에 여러 가지 메뉴탭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전원 및 절전이라는 메뉴로 진입하신 뒤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컴퓨터 절전모드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절저 모드 시간은 컴퓨터 절전과 모니터 절전 2가지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최소 1분에서 최대 5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절전모드 사용안함까지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성능 최대로 사용하기 

추가로 전원관리를 통해 컴퓨터의 성능을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절전 메뉴에서 아래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이 메뉴는 노트북사용자에게 유용한 메뉴이며 전원 관리를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전력을 많이 사용하여 성능을 높이는 방법의 고성능, 사용자의 따라 성능을 조절하면서 균형적으로 전력을 사용하는 균형 조정, 컴퓨터의 성능을 낮추어 전력을 적게 사용하는 절전모드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전력 균형조절

▲균형 조정으로 설정하면 컴퓨터의 성능은 이용자의 사용에 따라 성능이 조절되며 전력도 조절이 됩니다. 

고성능조절

▲고성능으로 선택하시면 컴퓨터는 이용자의 사용에 상관없이 최대 성능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때 전력의 최대로 사용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절전모드 진입시간이 너무 짧게 설정되어 있거나 절전모드가 필요 없으시다면 설정을 통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력사용량 조절을 통해 성능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