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더블 클릭 현상 자가 해결방법

마우스 브랜드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많은 분들께서 로지텍 마우스를 떠올립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가성비 모델부터 고급스러운 모델까지 골고루 라인업이 분포되어 있어서 일반인에서 프로게이머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로지텍 마우스는 더블클릭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했고 이를 해결했던 경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블클릭 현상

컴퓨터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란 마우스를 한 번만 클릭했지만 더블클릭이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더블클릭 현상은 잊을만하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처음에는 "내가 더블클릭을 했나?"라고 오해할 수 있는데 차츰차츰 더블클릭 현상 발생주기가 짧아지면서 결국 마우스를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테스트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의심된다면 사이트를 통해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을 테스트해볼수 있습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후 노란 부분을 주기적으로 클릭하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더블클릭이 발생했다면 노란 부분이 빨간색으로 변경되면서 더블클릭 현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해결방법 

마우스 더블클릭이 일어나는 원인은 소프트웨어(프로그램)오류, 하드웨어(기기) 오류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더블클릭 마우스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 후 사용해보는 방법입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에 연결 후에도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한다면 마우스의 문제,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 문제입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일경우 해당하는 마우스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드웨어적으로 불량이 발생했다면 A/S를 맡기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고가의 마우스의 경우는 A/S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겠지만 비교적 저가의 마우스의 경우 차라리 마우스를 교체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직접 경험해본 더블클릭 마우스 해결 경험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발견되었고 그냥 사용한지 1-2개월이 지나니 더블클릭 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재생 바를 옮길 때 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계속 나타나면서 매우 불편했습니다. 사용하는 마우스는 로지텍 G102로 구입한지는 약 1년 반 정도였습니다. 

2-3만 원대의 마우스이기 때문에 새로 구입하려고 마음먹던 중 더블클릭 현상 수리방법이라고 알려주는 방법을 직접 시험해보았습니다. 더블클릭 마우스 자가 수리 방법은 어이없겠도 마우스를 바닥에 내려치는 것이었습니다. 마우스를 바닥에서 15cm 들어서 그대로 떨어뜨리는 방법으로 수리가 성공했다는 후기를 발견했고 즉각 적용해보았습니다. 단 어떤 후기는 마우스를 뒤집어서 실행했다는 후기도 있고 마우스를 그대로 들어서 내려쳤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본인은 마우스를 그대로 들어서 책상에 4-5번 내려쳤습니다. 어차피 새로 구입할 생각이었기에 비교적 힘들 실어서 내리친 뒤 사용해본 결과 놀랍게도 더블클릭 현상이 감쪽같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마 되겠어' 라는 생각으로 내리친 마우스에서 더블클릭 현상이 해결된 것을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혹시 더블클릭 현상을 겪고 계신 분들이 라면 위 방법으로 조치하여 해결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수리가 되지 않는다면 다시 재구입을 권장드립니다. 스위치를 구입해 직접 수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초보자가 사실상 스위치를 교체하는것은 힘들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지텍 마우스가 더블클릭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는 의견이 있지만 로지텍 마우스만 발생하는 것이 아닌 많은 마우스가 발생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로지텍 마우스가 워낙 판매량이 높다 보니 로지텍 더블클릭 이슈도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부 사용자분들께서는 직접 마우스 스위치를 구입해 분해 후 납땜 작업으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윗글 참고해보시고 꼭 더블클릭 현상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정보

 

2021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추천 TPO4

게이밍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빨(?)중 하나는 바로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는 아주 미세한 조정부터 빠른 움직임까지 내가 원하는 위치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bapla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